http://newidea.egloos.com/


이승만은 왜 한국인을 학살했나《국민은 적이 아니다》 by 착선

영화『태극기 휘날리며』에선 안타까운 장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 중 하나는 진태의 약혼녀 영신이 반공청년단에게 살해당하는 장면입니다. 영신은 북한군도, 공산주의자도 아니었지만, 빨갱이로 몰려 죽게 됩니다. 반공청년단의 이런 행동은 영화를 위한 극적 장치도, 전쟁통에 과열된 과격함도, 순간의 감정에 의한 즉흥적인 살인도 아니었습니다. 영신이 겪은 일들은 수많은 한국 국민들이 겪은 실화이며, 체계적인 대량학살이었습니다. 피와 살이 난무하는 한국전쟁에서, 한국 국민들, 민간인들을 살해한 것은 북한의 인민군만이 아니었습니다. 이승만 정권의 한국 군대는, 그 총부리를 인민군뿐만이 아닌, 자신들이 지켜야 하는 한국 국민들을 향해 들이댔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국부(國父)라 부르는 이승만은, 한국전쟁 당시 많은 민간인을 학살했습니다. 전쟁기술이 발달하면서 전쟁이 벌어지면 군인보다 민간인들이 더 많이 희생되고, 점령 과정에서 민간인들이 적국의 군인들에게 살해당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승만은 적국의 민간인이 아닌, 자신의 국민, 자신의 민간인들을 학살했습니다. 자기 자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칼로 찔러 살해하는 부모가 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사람을 부모라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전쟁이 발발했을 때, 이승만이 가장 먼저 공포한 법령은 전쟁을 위한 계엄령이 아니라, 비상사태하의 범죄처벌에 관한 특별조치령이었습니다. 이 법령을 통해 이승만은 수많은 시민들을 부역 혐의로 몰아 살해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얻었습니다.

권력욕에 눈멀었던 늙은 독재자는 항일투쟁에서조차 전선에서 멀수록 안전하다는 것을 여러 차례 경험했다. 그에게 두려움의 대상은 점점 다가오는 외부의 적뿐만이 아니었다. 내부 지배 질서의 흔들림 역시 공포였다고 한다. 해방 후 5년 동안 저질러 온 전횡을 염두에 두었다면 이는 전쟁 상황에서 당장 눈앞의 적은 인민군이 아니라 자신에 대한 정치적 반대자들로 여겼음을 의미한다. - p.34
전쟁 초기 미국 대사는 인민군에게 잡히기 전까지 최대한 오래 대통령이 서울에 머물러야 한다고 설득했지만, 이승만은 즉시 피난 갈 것을 고집했습니다. 국회 토론에서 서울을 사수할 것이 결정되었고, 이를 알리기 위해 국회 대표가 경무대를 방문했을 때, 이미 이승만은 남쪽으로 피신한 뒤였습니다. 이승만은 전쟁이 시작된 순간부터 수도를 지킬 생각이, 국민을 지킬 의지가 없었습니다. 이승만의 다양한 행적은, 침략하는 적보다 적에 협력할 것으로 보이는 국민들을 더 두려워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건국 후 테러, 암살, 학살로 일관했던 독재자가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한 것이 당연하지만, 이승만은 자신의 잘못보다 국민을 원망했습니다. 부산에 도착한 이승만은 계엄령을 선포했는데, 계엄령의 범위에 전라도를 제외했습니다. 이로 인해 피난민을 자신이 도망쳐온 곳과 멀리 떨어진 호남으로 유도하려 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정부 수립 전후부터 이승만 정부에 사사건건 대들었던 지역들,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의 국민들을 이승만은 처리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북한군이 진군하면서 국군은 후퇴했고, 국군이 후퇴하는 길을 따라 한국군에 의한 한국인의 학살이 시작되었습니다. 8사단은 후퇴하면서 제천, 예천, 영천에서 민간인을 집단 학살했고, 6사단은 횡성, 원주, 여주, 충주, 음성, 괴산, 문경, 청원, 상주에서, 수도사단, 2사단, 7사단은 진천, 청원, 안동, 보은, 의성, 청송에서, 3사단은 울진, 영덕, 대구에서 시민들을 살해했습니다. 미군에 의한 학살도 있었습니다. 때로는 잘못된 정보에 의해, 때로는 의도적으로, 육군과 해군, 공군의 종합적인 공격을 받아 민간인들은 살해당했습니다. 민간인 학살은 전투성과로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후퇴 과정에서 벌어진 학살극은 인천상륙작전 이후 남한지역을 수복하는 과정에서도 이루어졌습니다. 압록강까지 진군하는 과정에서, 1.4후퇴를 하는 과정에서도 민간인들은 살해당했습니다.

전쟁이 발발하기 전부터 이미 국가보안법은 불법 학살 행위를 조장하는 합법적 근거였다. 단독정부 수립 직후 1948년 국가보안법이 제정되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국가보안법의 가장 큰 문제점은 입증 가능한 행위가 아닌 범죄 의도를 추정해 처벌하는 데 있었다. 당시 이승만 정부는 주관적, 정치적 판단만으로 반대세력을 탄압하는데 국가보안법을 적용했다. - p.240
이승만 정부의 한국전쟁은 방어 전쟁이라고 하면서 점령군이나 저질렀을 법한 집단 학살을 저질렀습니다. 한강철교, 수원공항 등 다양한 실수들 역시 민간인 학살로 이어졌습니다. 한강철교 폭파로 인해 1만명이 넘는 국군이 강을 건너지 못했으며, 피난길에 오르지 못한 국민들은 부역자라는 누명을 쓰게 되었고, 다리를 끊었지만 인민군의 진격 저지와도 큰 관련이 없었습니다. 대통령은 충청도로 피신해서 국민들에게 안심해도 괜찮다고 기만적인 라디오 방송을 했습니다. 이 거짓 방송을 듣고 재빨리 피난을 간 사람들은 애국자가 되었고, 대통령의 말을 믿고 남아 있던 사람들은 용공분자나 부역자가 되서 대통령의 손에 처형당했습니다.

이승만의 광기는, 반공주의와 정치권력과 결합해 합리적인 대량학살을 벌였습니다. 민간인 학살 책임에 있어서 이승만의 책임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큰 책임이 있는 것은 명확합니다. 이승만이 저지른 전쟁범죄는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로 이어지는 군부독재 시절엔 조명되지 못했고, 엄청난 사람들이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조사의 어려움 등으로 국가가 스스로 죄를 고백하지 않았습니다. 참여정부 시절에 와서야 한국전쟁 당시 무고하게 희생된 희생자들에게 사죄가 이루어졌습니다. 어쩌면 이승만은 한국전쟁 발발을 자신에게 반대하는 한국인이 없는 클린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국전쟁 내내 벌어진 한국군에 의한 한국 민간인 학살은, 국가적 폭력, 자발적 복종, 합리성이란 형태를 가집니다. 이 특징을 가지는 것은, 지그문트 바우만이 말하는 현대성의 '밝은 핵심', '현대 문명의 꽃', 바로 홀로코스트입니다.


핑백

  • 거침없는 무애자 : 이승만의 한국인 학살론 2015-07-12 14:55:12 #

    ... 는 국군이 강을 건너지 못했으며, 피난길에 오르지 못한 국민들은 부역자라는 누명을 쓰게 되었고, 다리를 끊었지만 인민군의 진격 저지와도 큰 관련이 없었습니다. 이승만은 왜 한국인을 학살했나《국민은 적이 아니다》 by 착선 ※ 위 인용문은 원문의 일부에 지나지 않으므로 원문을 다 읽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민간인 학살 대통령이 손에 피를 뭍이면서 살해하거나 ... more

덧글

  • ㅇㅇㅇ 2015/07/10 16:04 # 삭제 답글

    끔찍한 일이군요. 권력이란 속성 자체가 폭력성이 내포되어 있지만, 믿고 있던 정부가 이럴 줄은...
    그렇게 보면 참여정부는 참 순진한 정부라 할 만도 하네요.
  • 명탐정 호성 2016/09/10 08:15 #

    적이 언제 다시 공격하러 올수있는데

    부역자는 총살
  • ddd 2015/07/10 17:42 # 삭제 답글

    한국인을 학살했다는 것 자체가 사실이 아닌데요. 역사왜곡하지마세요.
  • ㅇㅇ 2015/07/10 17:50 # 삭제

    국민방위군 보도연맹 거창양민학살 제주4.3
    굵직굵직한 것만 따져도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 학살자인데 뭔 역사왜곡?
  • ㅇㅇ 2015/07/10 17:52 # 삭제

    북괴 김일성 개새끼들이 대한민국 국군 민간인 죽인 것도 엄청나게 많지만,
    북괴 개돼지들이 잘못하고 있으면 자유대한은 그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

    반공 말곤 빨아줄 게 없는 개쓰레기 도살자가 이승만
    안보에서 유능한 것도 아니고 측근 병풍에 싸여서 상황파악도 못하고 추하게 아집부리다 국민 저항에 물러난 학살자 맞지
  • 백범 2015/07/10 17:53 #

    박헌영, 김달삼, 이현상, 김원봉 같은 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이냐?

    그리고... 정부수립 반대한다고 반란일으킨 김달삼 패거리가 어떻게 대한민국 국민이지?
  • ㅇㅇ 2015/07/10 17:56 # 삭제

    빨갱이만 골라 죽여야지 무고한 애매한 민간인 잡아죽인 건 왜 빼먹냐?

    4.3 희생자가 신고자만 1만 5천, 추정치는 3만에서 8만인데 당시 제주인구의 8분의 1이 살해되거나 실종됨
    제주도민 중 무장폭도 김달삼 패거리 많아야 수십 수백만 잡아죽어야지 만명 넘게 왜 죽이는데 도살자새끼야?

    거창 양민학살 국민방위군 보도연맹 다 무고한 민간인 생목숨 죽인건데 그거랑 박헌영 빨갱이새끼들이 뭔 상관?

    이승만 개새끼 후장좀 적당히 빨아라 백범 병신새끼야
  • 백범 2015/07/10 17:58 #

    애매한 민간인? 말 한번 잘했다. 그래, 과연 애매한 민간인들만 있을까??

    빨갱이 가족이나 친척이 어디 숨었는지 입다물은 사람들

    빨갱이 가족이나 친척을 숨겨준 사람들

    이런 사람들도 있을텐데?
  • ㅇㅇ 2015/07/10 18:00 # 삭제

    캬 빨갱이 가족 숨겨줬으니까 수백명 폭도 포함 3만명 다 죽여도 되는 이승만 국부 성님

    애미 뒤진 백범새끼 명불허전

    제주 4.3만 물고 늘어지는데 국민방위군 거창양민학살 보도연맹은 한 마디도 못함 병신새끼수준
  • 백범 2015/07/10 18:03 #

    애비 등골뽑는 등골브레이커 주제에, 그렇게 100% 완벽한 통치자가 몇명이나 될 것 같냐?

    취직 못하고 인터넷에 달라붙어서 사는 것은 남에게 피해주는 일 아닌 것 같지?? 당장 남도 아닌 니 부모에게 피해를 주면서도, 그런건 생각이 안드나봐? ㅋㅋ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15 #

    지 블로그에선 남한테 담배연기 좀 못 뿜게 했다고 머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도 공화국도 아니라고 글 써놓은 주제( http://heukbeom.egloos.com/1120223 )에 여기선 역적은 삼족을 멸해야 마땅하다는 전제군주정의 법도를 들이밀다니 아이고 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제군주제였으면 얄짤없는 백정 노비 망나니새끼가 지가 무슨 왕족이라도 되었을 양 착각하다니 이것이 과연 헬조선의 현실이로다! 진짜 논리에서 밀리니까 바로 등골브레이커 드립으로 불타기하니 부끄러운 줄이나 알아라. 정론이 나왔다고 좌좀새끼들마냥 불타기나 쳐 하지 말고 제대로 된 반박을 해보렴. 그런 태도야말로 네 주장이 전부 '선동'이라는 증거일 뿐이야.
  • 백범 2015/07/10 18:16 #

    네 다음 사진하나 까여서 맛간 놈...

    사진하나 까여서 맛가서는 24시간 인터넷에 붙어있는 골수 민주당지지자 현레기님... 같은 부모 등골브레이커 끼리 후빨해주니 좋아?

    현래야 새벽 1시, 2시까지 인터넷하면 피곤하지 않냐?

    이승만 이전에 어떤 체제였냐? 한국에서 이승만이나 이승만 체제와 비교하려면, 비교대상이 이승만 이전의 정치인밖에 더 있냐?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17 #

    아... 왜제국이랑 원조헬조선보단 낫다라... 그럼 박정희는 왜 이승만이 저짓거리한걸 다 까발려서 역적으로 낙인찍은 걸까? 박정희가 이승만 패거리들을 숙청해서 민심을 휘어잡으려던 목적이었다고 해도 그게 통했을 정도라면, 이건 당시에도 이승만이 한 짓거리는 분명 문제였다는 인식의 증거 아니겠노 이기야. 설마 '아따 아니랑께! 고노무 타카키 마사오 벌집핏자는 전직 남로당 좌빨새끼라서 감히 국부님을 역적으로 몰았당께! 가카! 역사책을 머국적으로 쓰십시오!' 라고 하진 않겠지??
  • 백범 2015/07/10 18:21 #

    네 다음 사진하나 까여서 맛이 가서는 새벽 1,2시까지 인터넷에 몰입하는 노 고현레기님.

    박정희가 이승만을 격하하고 김구를 띄운 것은 자기 권력 강화를 위한 수단이었고요. 그런 것도 생각못하는 두뇌로 취직은 가능하신가요? 니트족 아저씨??? 너도 거의 서른이던데, 취직이나 하지 그러냐? 새벽 1시, 2시까지 인터넷 그만하고... ㅋ

    사진하나 공개됐다고 우울증 걸린게 정상은 아니지 않냐?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39 #

    그건 내가 먼저 말했잖아 미친 매미리스새끼야. 나도 이미 한참 전에 알고 말한걸 왜 이제서야 알았냐는 듯이 뒷북침?


    박정희가 지 권력때문에 네가 프로필면상으로 쓰고 있는 킬구새끼 후빨하고 리승만 왕자 역적으로 몬 건 맞는데... 그래서 박정희가 정말 개소리한거고 이승만이 그렇게나 억울했으면 왜 그딴 저질 선동이 국민들한테 통했겠냐고. 시발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당연히 리승만 왕자의 폭정 때문에 국민들이 신음받고 있었고, 그래서 박정희가 '이게 다 이승만 탓입니다! 저를 지지해준다면 벌집핏자 한봉지 쏘겠습니다!'하는 주장이 그럴듯하게 다가왔으니까 그랬던거지. 시발 그리고 전임자들이 더 막장이었다? 그렇게 치면 왜제국하고 원조헬조선에게는 왜 같은 잣대를 적용 안함? 그건 네가 이승만빠돌이새끼라서 '이승만을 후빨해야 하기 때문에' 이승만이 저지른 짓거리엔 관대하지만 왜제국하고 원조헬조선은 싫다 이거 아니냐. 이승만이 헬조선이나 머왈본제국보다 국민들을 덜 학살했으니 괜찮다는 말은 곧, 박정희가 이승만보다 훨씬 잘했으니까 박정희가 이승만을 역적 취급하는 것도 정당하다는 소리다 멍청아.

    하긴 이승만 후빨들이 너같은 수준이어야 박정희가 법도를 세운 이후 국민들 버리고 먹튀한 헬조선왕가의 찌끄러기영감이 재조명받는 일은 없겠지. 지옥에 있는 이승만 영원히 곶통받도록 그렇게 알아서 계속 자폭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백범 2015/07/10 18:39 #

    에미뒤진 현노고래븅신. 너가 주민등록증이 없었다는 증거는 있냐?

    교활하게 잔머리를 나름대로 썼지만 사진 하나 까여서 그 충격으로 취직도 못하고, 방구석과 PC방을 오가면서 새벽 1시, 2시까지 인터넷만 하는 우리 현래.

    현래야 직장은 잡았냐? 킹오파는 후리타라도 하는데, 킹오파를 병신이라고 까는 현래 너는 후리타질도 못하네? ㅋㅋ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41 #

    시발 이승만 이야기 하는데 갑자기 왜 6년 전 내 주민등록증 이야기가 나오실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승만 이야기 네가 먼저 꺼냈고, 그래서 내가 반박하고 있는데 그게 내 주민등록증이랑 무 슨상 관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은 할 말이 없어지면 이렇게 욕을 합니다. 네가 그동안 개소리했다는 증거를 직접 내오니 참 고맙다 야. 내가 아직까지 프리터인 거 신경쓸 여유 있으면 너부터 잘하길 바래. 후빨도 제대로 못 하는 무능한 놈이 까불기는 참.
  • 백범 2015/07/10 18:43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15 #

    지 블로그에선 남한테 담배연기 좀 못 뿜게 했다고 머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도 공화국도 아니라고 글 써놓은 주제( http://heukbeom.egloos.com/1120223 )에 여기선 역적은 삼족을 멸해야 마땅하다는 전제군주정의 법도를 들이밀다니 아이고 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제군주제였으면 얄짤없는 백정 노비 망나니새끼가 지가 무슨 왕족이라도 되었을 양 착각하다니 이것이 과연 헬조선의 현실이로다! 진짜 논리에서 밀리니까 바로 등골브레이커 드립으로 불타기하니 부끄러운 줄이나 알아라. 정론이 나왔다고 좌좀새끼들마냥 불타기나 쳐 하지 말고 제대로 된 반박을 해보렴. 그런 태도야말로 네 주장이 전부 '선동'이라는 증거일 뿐이야."

    지가 먼저 욕해놓고 뒤집어씌우는 에미뒤진 고 노현래 클라스 ㅋㅋ 조승희빠 현노고래 ㅋㅋ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49 #

    참 나. 둘의 차이를 내가 알려줘? 그래. 나 오르카왜건 설명을 시작하지.




    내가 저 이야기를 한 건... 네가 '빨갱이들은 삼족을 멸해도 된다.'고 한 게 네가 전에 쓴 '대한민국은 공화국이 아니다!'라는 글을 정면으로 디스하는 논리이기 때문이야. 하 진짜 내가 이거 수십번은 알려줬다.

    "백범은 자기 스스로 자신의 논리를 디스하는 중이고, 그러면서도 자기 논리엔 빈틈이 없다고 착각한다. 그래서 나 염황은 정말 그러한지 백범도 이해할 수 있도록 그 기억들을 일깨워주는 중이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야. 언제나 패턴은 변하지 않았지. 대체 (그따위로 인식한 원인이야 어쨌든)공화국의 질서가 무너진다고 한탄하던 새끼가 왜 빨갱이들에겐 전제왕조의 법도를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할 수 있는거냐? 공화국의 법도로는 남로당 빨갱이새끼들 죽이지 말라고 말이나 했습니까? 그런 테러리스트들은 공화국에서도 사형이야 사형. 누가 빨갱이새끼들 가만 놔두자고 했냐? 왜 씨발 남들 다 가만히 있는데 지 혼자만 무슨 미친 개새끼처럼 뜬금없이 흥분해서 쳐 날뛰고 지랄이냐?


    그래서 그런 놈을 '헬조선의 현실'이라고 하지 않으면 뭐가 되지? 하지만 넌 달랐어. 내가 아직도 프리터인 사실이든, 6년 전 내가 주민등록증을 빼고 다닌 사실이든 네가 저지른 오류를 지적하는 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아. 왜냐면 넌 사실은 전제군주정의 법도라도 OK인 주제에 네가 원할때만 공화국의 법도를 들이미는 헬조선 요보새끼거든. 법도와 질서라는 게 네 꼴리는대로 주무를 수 있는 팬티 고무줄인 줄 아냐? 프리터인 나조차도 그런 염치없는 짓거리는 안 해. 적어도 내가 이 부분에서만큼은 아주 떳떳하니 너를 논박할 수 있는 거라고.
  • 무지개빛 미카 2015/07/10 17:55 # 답글

    국민방위군 사건만 보아도 이승만 찬양하는 인간들을 이해할 수 없더군요. 예비군이란 개념도 없고 무작정 장정들을 모집하라 해 놓고선 예산도 주먹구구로 편성에 사실상 미지급된 것도 많았으며, 그 와중에 그거 해 처먹겠다는 놈들까지.... 그렇게 9만이 넘는 장정 (장정이라 함은 군인력으로 징병가능한 남자를 이야기함)이 얼어죽거나 굶어죽은 아주 멋져버린 국민학살이었죠.

    결국 국민방위군 사건이 주는 교훈은 이승만 찬양하는 사람 이해가 안돼. 였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사건으로 일약 스타되신게 4.19 혁명당시 그 유명한 양자 이강철이 갖고온 콜트권총으로 한 온가족 권총돌림의 이기붕씨였다는게 참 의외였죠.
  • 백범 2015/07/10 17:57 #

    민주주의 체제가 아닌 조선왕조 체제에서 태어난 인간에게, 21세기식 민주주의 잣대를 들이대는게 옳다 이건가?

    당신은 그럼 100% 거짓말 한번 안해보고 이세상을 살아봤나 보군?

    국민방위군은 신성모의 잘못이고, 신성모는 상해에서 이승만 반대했던 괘씸죄 때문에 아부했던 사람 아닌가?

    한강철교 폭파? 그건 광복군 참모장 철기 이범석하고 이윤영목사가 기안하고, 김홍일 광복군 중장출신 장군이 폭파 지휘를 했는데, 이것은 어떻게 설명할까? 철기 이범석과 이윤영 목사, 김홍일은 왜 비난하지 않는건가?
  • ㅇㅇ 2015/07/10 17:57 # 삭제

    이승만같은 구시대 마인드 가진 독재자 학살자 새끼한테
    그 시대엔 다 그랬다 이승만만 나쁜 게 아니다 물타기해봐야

    이승만이 학살자 도살자 독재자인 건 부인 못 함

    이승만만 나쁘냐? 누구도 나쁘다가 옹호 논리 수준임. 양비론 병신새끼 ㅉㅉ
  • 백범 2015/07/10 18:10 #

    구시대 마인드??

    구시대 마인드를 가진 인간보다도 못한 인터넷 니트족이 누구를 탓하나?

    조선시대처럼 연좌제를 적용했다면 한 동네의 주민 전원이 몰살당했을 것이다. 그런 조선왕조, 고려왕조에 비하면 조금은 나아진 게 그정도지. 그나마 반란군이 숨어든 그 주변지역만 몰살시킨 것만 해도, 조선시대나 고려시대에 비교하면 나아진 것이다. 나아진게 그정도지...

    단순하고 세상경험 없이 방구석과 PC방에 틀어박혀서 키보드만 두들기는게 도덕적이고 정의로운 짓인가? ㅋㅋ 자기 부모 등골 뽑는 것은 선이고 반대파 사살은 악인가?

    똑같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준다는 점에서는 다를바 없다.
  • 백범 2015/07/10 17:55 # 답글

    북한은 이미 1948년 2월에 평양에 인민위원회, 사실상의 정부나 다름없는 국회를 조직해놨는데

    48년 2월, 그때 허겁지겁 정부수립, 그리고 그보다 앞서 정부수립을 위한 헌법기관인 국회를 만들자는 주장에 반대한 자들이 어떻게 "대한민국" 국민이란 말일까요???
  • ㅇㅇ 2015/07/10 17:59 # 삭제

    4.3 좆같이 물타기하네 씨발 이승만 후장서커새끼
    무장봉기한 남로당 빨갱이 수백명만 죽여야지 제주도민 만오천에서 3만명 왜 죽였냐고 씹새끼야

    국민방위군 거창양민학살 보도연맹은 우리 국민 아니었나 봄?
  • 백범 2015/07/10 18:01 #

    세상경험 없는 부모 등골브레이커 인증은 그만해도 돼.

    100% 완벽한 인간, 그런 완벽한 철인군주가 있을 거라 생각하나??

    부모 등골뽑는 키보드워리어를 만족시킬 그럴 지도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

    하루종일 인터넷에 들러붙어서 좌좀 써커질 하는 너도 딱히 정상은 아닌것 같아. 부모에게서 용돈이나 타쓰면서 인터넷에서 아무리 도덕, 정의를 외쳐봐라. 누가 알아나 주나... ㅋ
  • .. 2015/07/10 18:01 # 삭제 답글

    There are no innocent civilians - Curtis Emerson LeMay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09 #

    그건 남의 나라 국민들하고 전쟁할때 이야기고 그딴 게 자국민한테 할 소리냐?
  • ChristopherK 2015/07/10 19:05 #

    "총력전"에서 적의 국민에게 하는 소리지요.

    그 말을 한게 폭격임무를 떠나는 자기 부하들한테 했을텐데... 그래서 석기시대 대장의 부대가 미국 본토에 폭격을 했습니까?
  • 역성혁명 2015/07/10 18:02 # 답글

    이승만은 절대로 존경받을수도, 절대로 존경받아서는 안되는 민족반역자입니다.
  • ㅇㅇ 2015/07/10 18:03 # 삭제

    이런 새끼를 국부로 빠는 뉴라이트 윤서X 백범 보면 뒷목이...
  • 백범 2015/07/10 18:04 #

    민족반역자? 그럼 조선시대의 군주들은 다 뭐냐?

    그리고, 댁처럼 하루종일 인터넷에 달라붙어서 사는 인간들은 애국자인가?

    당신 같은 니트족들, 프리터들은 애국자라 생각되나??? 민족의 생산성을 좀먹는 존재란 말이지...
  • 역성혁명 2015/07/10 18:18 #

    ㅇㅇ : 김일성과 이승만이라는 두 괴물때문에 이 조국이 갈기갈기 찢겨졌다는게 한스럽고 미칠지경입니다.

    백범 : :( 왜 난데없이 조선의 군주에다가 니트족에 프리터들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리시죠? 권력과 반공주의라는 광기에 미쳐 날뛰어 수많은 양민을 죽음으로 내몰아넣은 이승만이라는 괴물을 비판하고 있는데?
  • 백범 2015/07/10 18:07 #

    그럼, 1897년 1898년 서재필이나 윤치호가 독립문 근처에서

    국회를 설치해서 정승판서 대감들이 잘하나 못하나 평가하자 라고 했을 때

    이 황제에 불충하는 역적새끼 라고 외쳤던 한양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시오?

    지도자나 정치인은 국민의 수준에 따라서 결정될 뿐이다.
  • 백범 2015/07/10 18:12 #

    니트족이나 프리터들 역시 쾌락과 좋은 직업이라는 광기에 미쳐 날뛰면서 사회 생산성을 좀먹지 않더냐?

    니트족이나 프리터들, 알바로 먹고 사는 인간들 역시 민족반역자들 아니겠나? 가깝게는 지 부모를 괴롭히고 학대하는 놈들이고...

    이승만 이전의 한국의 지도자는 조선의 군주들이다. 정확하게는 영친왕, 순종, 고종이 있겠군... 그 이전의 조선왕들도 있고. 그럼 연좌제와 혹형을 가한 그런 조선의 전제군주들이 이승만보다 낫다는 증거는 있는지?
  • 역성혁명 2015/07/10 18:17 #

    백범 : 그러니까 왜 자꾸 이승만을 비판하는데, 조선의 군주와 정치를 끄집어내냐구요? 그리고 자꾸 생산성 운운하는데, 그렇게 니트족, 프리터들 직업없는 꼴 보기싫으면, 국가가 직접 평생직업을 강제로 배정받는 제도를 찬양하던가...
  • 백범 2015/07/10 18:30 #

    이승만 이전의 정치지도자가 조선왕들하고 이전국가의 왕들 빼면 누가 있지?

    이승만 이전에 민주주의 체제를 행해본 적은 있느냐고.

    니트족, 프리터들 옹호하네?? 이승만이 반대파 사살한 것을 부도덕이라고 욕하는데, 그럼 니트족, 프리터들이 자기 부모 괴롭히고 국가 생산성 저해하는게 도덕적이라는 증거 있나? 니트, 프리터가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증거는 있냐?
  • 범골의 염황 2015/07/10 19:31 #

    나 참 글을 대체 어떻게 읽어야 저 구절을 프리터 옹호로 들릴 수 있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듣는 프리터새끼가 다 어이없어질 지경이네. 그리고 프리터새끼가 부모님 뒷목잡게 하는거랑, 미친 정치가새끼들이 자기 뽑아준 국민들 쳐죽이는 게 같은 선상에서 비교될 일인지? 나 참 그게 같은 선상에서 비교될 일이었으면 백범과 함께 70년대를 빛냈던 유영철 김길태가 '사람이 다른 사람을 살해할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 노오~력하던 '민주화투사'요 '인권운동가'였겠네.
  • 백범 2015/07/12 13:42 #

    국가가 직접 평생직업을 강제로 배정받는 제도? 왜???

    자기 스스로 삶을 포기한 멍청이들에게 왜 직업을 보장해줘? 그냥 굶든 죽든 놔둬야지...
  • 백범 2015/07/12 13:43 #

    현노고래//

    너는 프리터질이라도 하냐?

    저 자가 이승만을 민족반역자라고 하길래, 니트 프리터 역시 민족의 생산성을 갉아먹는 민족반역자임을 지적했을 뿐...
  • 역성혁명 2015/07/13 10:15 #

    백범 : 직업강제배정 운운한 것은 당신을 비꼬았다 치더라도. 나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필요없다고 내다버린다면, 나 자신도 머지않아 예고없이 내다버려지는 신세가 됩니다. 부디 인간성은 잃지맙시다.
  • 백범 2015/11/17 11:19 #

    "나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필요없다고 내다버린다면"

    지 스스로 포기한 인간들을 내버리긴 누가 내다버려? 지들 스스로 벽을 쌓은 것들을 누가 내버리냐?
  • .. 2015/07/10 18:03 # 삭제 답글

    Collateral Damage
  • xxx 2015/07/10 18:04 # 삭제 답글

    이승만은 대한민국이란 국가를 지켜낸 것만으로도 존경 받아야할 인물이다.
    이 글 쓴 인간은 그 당시 국제 정세라던가 이데올로기의 흐름이라는 걸 하나도 모르는 인간이네.
  • 백범 2015/07/10 18:06 #

    이승만을 뽑던 시대의 국민들 수준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나마 비교적 덜 폭력적인게 이승만입니다. 어쩔수 없죠. 그나마 서구적인 인물이라면 윤치호나 서재필이 있는데, 윤치호는 이미 죽었고 서재필도 후두암하고 방광암 때문에 제대로 움직일수 없었는데 뭐...

    이승만이 폭력적이라면 그럼 박헌영, 김원봉 같은 자들을 뽑아야 했을까요? 그것도 의문입니다.

    브루스커밍스나 노암촘스키, 리처드로빈슨, 로버트스칼라피노의 김구에 대한 평들은 읽어나 봤는지들 의문... ㅋ
  • ㅇㅇ 2015/07/10 18:07 # 삭제

    이승만이 아닌 다른 반공보수우파 정치인이 대통령이었다면 미국이 북한의 불법남치를 방관했을까?
    미국의 참전에 이승만이 미친 영향은?

    한국은 미국이 지킨 거지 이승만 개새끼가 한 게 뭔데?

    여긴 중공 소련 북한과 맞닿는 냉전의 최전선이었음

    이승만이 아니라 그보다 더 병신인 남베트남 새끼들한테도 무기 퍼주고 돈 퍼주고 지원한 게 미국임

    한국 어느 반공정치인이건 북한 침공 다 막음

    이승만은 그냥 존재하는 게 업적이란다
    대한민국 대통령인 게 유일한 업적
  • 백범 2015/07/10 18:17 #

    조선시대 말, 이승만이 민주주의 체제를 도입하자고 외쳤던 것

    의회 = 국회를 도입하자고 주장했던 것,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라고 주장했던 것

    그것은 업적입니다. 비록 1897년~1900년대 당시 한국인들에게는 황제에게 불충하는 역적취급을 받았지만.
  • dddd 2015/07/10 20:23 # 삭제

    그래 네가 무슨 죄를 지었는지 모르고 죽어도 대한민국 만세해라. 왜 이리 병신들이 많은지 몰라.
  • xxx 2015/07/10 18:11 # 삭제 답글

    한국은 미국이 지킨 게 맞는데 그 미국을 컨트롤할 수 있었던 건 그 당시 이승만밖에 없었다 개무식한 놈아
  • dddd 2015/07/10 20:24 # 삭제

    병신아. 지금 통일 돼서 김정은이가 다스리고 있으면, 공화국을 지킨 건 김일성이라고 씨부릴 새끼.
  • 모순 2015/07/10 18:21 # 삭제 답글

    이승만을 옹호하려는 애국보수들이 직면하는 문제는
    박정희야말로 이승만 자유당 정권을 원자 단위로 까면서 출범한 정권이라는 점

    둘을 동시에 빠는 게 뇌에 총맞은 소린데 ㄲㄲ
    이승만을 빨면 박정희는 국부를 욕하는 반란군놈의 새끼고
    박정희를 빨면 이승만은 천하의 부정부패 독재자 쓰레기 폐물
  • 백범 2015/07/10 18:23 #

    민주주의를 외치면서도 98% 몰표 지지를 하고

    김대중 비판을 하면 자장면그릇과 망치, 주먹을 날리는 자들이

    민주주의를 말하는 것도 코메디 아닌가?

    민주주의 국가에서 왜 개인의 선택의 자유는 존중하지 않고 무조건 98% 95% 몰표를 보내지?
  • xxx 2015/07/10 18:24 # 삭제

    박정희는 엄밀히 말하면 장면 정권이고... 4.19 혁명정신을 계승한 것도 자기네 정당성과 명분 때문에 그런거였지 이승만을 그렇게 부정부패 독재자 쓰레기 폐물 정도로 깐 적은 없다 이 초딩아
  • 모순 2015/07/10 18:25 # 삭제

    애국보수의 심장 대구경북구미 반인반신교 원조각하교 보수 우파 지지자분들이 보기에도
    이승만을 빨고 박정희를 까거나
    이승만을 까고 박정희를 빨거나 둘 중 하나를 해야 하는데요

    좌파야 당연히 이승만 박정희 둘 다 욕하겠지만

    보수 우파면 당연히 산업화의 기수 박정희 각하를 빨아야 하는 거 아닙니까?
    설마 보수우파면서 박정희 각하가 그렇게 극도로 매도하고 쓰레기 취급한 구시대의 쓰레기 독재자 이승만을 빨아야 한다는 건 아니겠죠?
  • 모순 2015/07/10 18:26 # 삭제

    해방 직후 이 땅에 무려 수십여 개나 되는 정당이 비 내린 뒤에 돋아나는 참대 순처럼 어지럽게 돋아나 결국 겨레를 갈기갈기 찢어나누고 파당 의식만 키워 놓은 것은 서글픈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중에서도 지난날 이승만 씨가 꾸며 놓았던 자유당이야말로 자기 파派만의 수지타산을 제일로 치는 정당의 본보기였으며, 세계 선거 역사 가운데서 그 예를 찾아볼 수 없으리만큼 부정과 불법의 흉계를 꾸미고 이를 국민에게 강요했던 사실을 우리는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대한민국이 수립되고 국민의 기본 권리가 나라법에 규정되긴 했지만 그것은 한갓 종이 위에 적어놓은 글귀에 지나지 않았을 뿐, 자유당 정부는 그것을 지키고 실현시키기는커녕 도리어 그러한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짓밟기 일쑤였다. 이리하여 정부에 의해서 자유를 짓밟히고 시달려게 된 온 국민은 정부의 억눌림에서부터 다시 자유를 되찾으려는 자유 투쟁의 운동을 벌였고 그것이 이른 바 자유당 정치하의 우리 형편이었다.
    남한에서는 이승만 자유당 독재 정권이 12년 동안 기간 산업의 토대가 되는 전력 문제 하나 제대로 해결짓지 못하는 사치스런 소비경제로 말미암아 농촌은 메말라 갔으며, 메마른 농촌의 피와 살을 깎아서 도시만이 지나치게 비대해져 썩고 그릇된 일만이 극심해져 갔다.
    자유당 독재 12년에 농촌의 경제는 파탄되고 관기는 문란해졌으며, 부정축재자들은 건전한 국가 경제의 성장은 제쳐 놓고, 그릇되고 썩어빠지기만 했다. 해방 16년에, 남한에서는 이승만 노인의 어두운 독재와 썩어빠진 자유당과 관의 권리를 중심으로 한 '해방 귀족'들이 날뛰어 겨레의 장래는 어려워만 갔던 것이다.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지배 형태인 카리스마적인 1인 정치는 이승만 독재로 끝났다.
    이처럼 제1공화국과 이승만을 극도로 평가절하한 사람은 누구인가? 이 사람의 인식과 대대적 선전이 오늘날 우리 국민의 제1공화국 평가의 절대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1962년 박정희 <우리 민족의 나아갈 길>

    ^^
  • 백범 2015/07/10 18:28 #

    민주주의의 심장 광주전남 민주광신교 신도들이 보기에

    민주주의를 하려면 김대중 노무현 민주당 90% 몰표를 집어치우던가
    90% 몰표를 버릴수 없다면
    민주주의 포기하고 김대중 종교 선언을 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설마 민주주의를 하겠다고 하면서 주민들 개개인의 의견은 존중하지 않고 민주당 90% 몰표 찍도록 강요하는게 정당한 것은 아니겠죠?
  • 백범 2015/07/10 18:28 #

    5.18은 뭐다?
  • 모순 2015/07/10 18:31 # 삭제

    <이명박 대통령 제28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기념사>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광주시민과 전남도민 여러분, 오늘 민주화의 성지, 빛고을 광주에서 여러분을 만나 뵙습니다. 그동안 여러 차례 이 곳을 찾았지만, 오늘 저는 대통령으로서 이 자리에 서게 되니 특별한 각별한 감회를 갖습니다.

    28년 전 오늘,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 숨져간 민주 영령들 앞에 온 국민과 함께 고개 숙여 명복을 빕니다. 그 날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시는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들께도 충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역사의 고비마다 정의와 진실을 위해 앞장서 온 광주시민과 전남도민 여러분을 저는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을 합니다. 5.18 민주화운동은 크나큰 아픔으로 남았지만, 우리가 지금과 같은 민주화사회를 이루는 데 큰 초석이 되었습니다.

    우리 국민은 지혜로웠습니다. 5.18 민주화운동을 과거의 사건으로 묻어두지 않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동력으로 승화시켜, 위대한 민주주의의 진전을 이루어 냈습니다.(후략)


    박근혜 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는 4일 광주에 내려와 5.18민주화항쟁을 기린 영화 <화려한 휴가>를 관람한 뒤 "5.18은 민주화운동"이라며 "민주화를 위한 희생이었다"고 말했다.
    박근혜 후보는 이 날 오후 광주 현지 한 극장에서 <화려한 휴가>를 관람한 뒤 "마음 아프고 무거운 심정으로 영화를 봤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7년 전 광주시민이 겪은 아픔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며 "그 눈물과 아픔을 제 마음에 깊이 새기겠다. 진정한 민주주의와 선진국을 만들어 광주의 희생에 보답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의 이 날 영화 관람에는 김무성, 김재원, 송영선, 문희 의원과 한나라당 광주시 시당 및 전남도 도당 당직자 등 30여명이 함께했다.
  • 백범 2015/07/10 18:47 #

    광주폭동 못까는 486세대의 개 ㅋㅋㅋ

    5.18은 뭐다?
  • ㅇㅇㅇ 2015/07/10 19:41 # 삭제

    네 다음 돋는 개논리

    보수에서 이,박 다 호평가 하는게 국민국가 건설에 있어서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그런 건데 무슨 둘을 동시에 옹호하는게 문제라는 건지 웃기는 기적의 논리를 들고 나오네ㅋㅋㅋ 그것도 고작 갖고 온게 516 직후나 자유당 말기 시절 평가ㅋㅋㅋㅋ 65년의 대통령 조사나 읽어 보렴 ㅋㅋ 그리고 박정희가 해방 직후엔 여운형보다 이승만을 존경해 언쟁까지 벌인 것도 ㅋㅋㅋ
  • ㅇㅇㅇ 2015/07/10 18:24 # 삭제 답글

    http://coreawar.or.kr/xe/page_0501/13406

    "나는 전쟁이 사고처럼 난 것이 아닌지 검토하고 있다. 남과 북은 서로 비슷한 전략을 준비하고 대치하고 있었다. 원치 않지만 피할 수 없는 전쟁임을 감지하고 있었고 오랜 뜸들임 후 어디서부터인가 충돌이 일어났다고 본다. 그것이 걷잡을 수 없이 확대되었던 것이 아닌가 한다."


  • ㅇㅇㅇ 2015/07/10 18:28 # 삭제

    이 책 저자 신기철이란 이의 6.25에 대한 시각
  • ㅋㅋㅋ 2015/07/10 18:38 # 삭제 답글

    이거 아무리 봐도 백범이 밀리는거 같은데. 자꾸 말돌리는거 보면.
    이승만이 좆같은 새끼건 국부건 상관없고
    재밌으니까 더 싸워봐요 ㅇㅇ
  • ㅁㄴㅇㄹ 2015/07/10 18:44 # 삭제

    백범 주장과 반박
    1. 이승만은 조선시대나 일제시대에 비하면 이승만만 나쁜 놈 아니다. 그땐 다 그랬다
    ->다른 놈들도 나쁘단 이야기로는 이승만이 학살자 독재자라는 걸 부정하지 못함

    2. 이승만 까는 니트 프리터 백수새끼들 어딜 감히 국부 각하를 까는 것이냐!!!!(부들부들)
    ->방송 3사 정치성향 출구조사할때마다 나오는 게 보수지지자 고졸 무직 저소득층인데 자기소개하는 듯

    3. 제주도는 빨갱이들이었다구! 다 죽여도 된다구!
    ->최대 500명 폭도 죽이려면 제주도민 3만에서 8만 정도 학살해도 된다는 논리. 차지철 말하듯 캄보디아처럼 300만쯤 죽였어야 했는데 아쉬운 모양
  • 백범 2015/07/10 18:49 #

    5.18 광주때 그냥 狂走에 원폭을 떨어뜨렸어야 했는데... 기왕 욕먹을 것이라면!

    전두환도 어지간한 등신인 듯. ㅋ
  • ㅁㄴㅇㄹ 2015/07/10 18:49 # 삭제

    박제
    ---------------------------
    백범 2015/07/10 18:48 #
    5.18 광주때 다 죽였어야 하는건데...

    그냥 광주에 원폭을 떨어뜨렸어야. ㅋ
    ----------------------------

    캬 애국보수 백범 패기 보소
    300만 죽이자는 차지철 능가한다
  • ㅁㄴㅇㄹ 2015/07/10 18:49 # 삭제

    박제2
    -------------
    백범 2015/07/10 18:49 #
    5.18 광주때 그냥 狂走에 원폭을 떨어뜨렸어야 했는데... 기왕 욕먹을 것이라면!

    전두환도 어지간한 등신인 듯. ㅋ
    ----------------------
  • 범골의 염황 2015/07/10 18:53 #

    백범 2015/07/10 18:49 #
    5.18 광주때 그냥 狂走에 원폭을 떨어뜨렸어야 했는데... 기왕 욕먹을 것이라면!

    전두환도 어지간한 등신인 듯. ㅋ

    ----------------------------------------------------------------------
    까진펭귄 핵드립 이후로 가장 정박아스러운 명대사였다 이거.

    왜 이리 이글루스 개노답 삼형제들은 핵무기를 그렇게 좋아하냐.
  • ㅁㅂ 2015/07/11 05:21 # 삭제

    어휴... 쫄보새끼 광주 한글로 썼다가 고소미 쳐먹을까봐 저래 쓴거보니까 존나 찌질해 보이네...
  • 범골의 염황 2015/07/10 19:21 # 답글

    진짜 백범이 또 폭동 한번 일으키니 여기가 백범 멀티블로그인지 아랏내 ㅡㅡ;

    백범 넌 긴말 할 거 없다. 일단 네놈 폭동질에 휘말린 블로거들한테 사죄하는 의미로 '이승만 개새끼!'부터 외쳐봐라. '백마타고 오입질한 이승만 역적새끼!'까지 붙여주면 더더욱 좋고. 이승만 개새끼조차도 제대로 못하면 넌 그냥 이승만 후빨일 뿐이지. 어차피 후미에질이야 하면 그만이고 논리는 변치 않을테니 이승만 후빨인 거야 마찬가지겠지만 그나마 저거라도 할 줄 아는 게 어디람?

    너 이새끼 꼭 이승만 개새끼 해봐라. 두번 해라.
  • 백범 2015/07/10 19:39 #

    정신질환 보호관심사병 현노고래 개새끼!

    새벽 1,2시까지 인터넷에 달라붙어 사는 최악의 인간쓰레기 니트족 노현래 개새끼!

    현래야 너는 취직이나 하지 그러냐? 서른살이 넘도록 하루 24시간 인터넷에 붙어사는 븅신 인간쓰레기... 새벽 1,2시까지 인터넷을 하는 것 보니 시간 많은가봐?
  • 범골의 염황 2015/07/10 19:49 #

    아직 서른 넘으려면 몇년 더 걸리니 개소리 그만하고. 그래서 이승만 개새끼 못했네? 못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분명히 이야기했다. '이승만 개새끼!' 해보라고. 그걸로 앙망문 대신하는 걸로 받아들이겠다고. 시발 남한텐 김대중 개새끼 노무현 개새끼 해보라더니(하긴 해줘도 슨상빠 노빠로 몰아간 입장 철회 안했지만) 지는 그것도 못 하냐 병신새끼가. 그래 그렇게 뒈진 이승만이나 영원히 괴롭혀보라고. 국민은 딱 그에 맞는 정부를 가진다고, 이승만의 지지자들 수준이 곧 이승만 수준이겠지.

    바로 너 말이야 너. 박정희 지지자들은 부지런하고 똑똑한 사람들 많은데(다 그렇다고는 안했으니 또 흥분하지 마라.), 이승만 지지자들은 왜 이렇게 멍청하고 게으른 폐급들 뿐인걸까? 나는 그 답을 오늘에야 확실히 알 것 같아.
  • ㅋㅋㅋ 2015/07/10 20:31 # 삭제

    근데 백범 당신도 니트로 보이던데...댓글 다는거보면.

    누워서 침뱉기 하지 맙시다 ㅋㅋㅋㅋ
  • ㅋㅋㅋ 2015/07/10 20:31 # 삭제 답글

    캬...간만에 맥주 맛 나네. 팝콘 더 없나요
  • 2015/07/10 21: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7/14 12:5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memoraser 2015/07/11 11:30 # 답글

    요즘 이상한 사람이 많아요
  • 2015/07/11 13: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07/14 12:59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명탐정 호성 2015/07/11 21:01 # 답글

    저럴수가!

    일제부역자는 척결하고

    북한군 부역자는 관대해야하거늘
  • ㅇㅅㅁ 2015/07/13 16:36 # 삭제 답글

    끝까지 수비하겠다고 개구라 치고 혼자 튀어서 온 전선을 무너뜨리고, 지키라는 국민은 안 지키고 학살이나 하고, 동맹군인 미군은 장진호에서 중공군과 악전고투하는데 자국민 몰아놓고 군자금으로 쓰라고 준 돈 떼먹고 등등 개짓거리하고 앉았던것이 이승만 정부고 그 책임은 결국 대통령인 이승만에게 귀결되는거죠
    이 나라 애국심이 좆망하기 시작한것도 이른바 '국부'란 그 새끼가 사기 쳐서 국민을 북괴군 손에 넘기고 튄거에부터 아닐지
  • 백범 2015/11/17 11:54 #

    한강철교 폭파를 기안한게 누군지는 아냐?

    아직도 정치지도자가 국민을 책임져주기를 바라는, 그런 인간들이 있다니... 한국의 민주주의가 몰락할 날도 머지 않았구나.

    이봐 정치인은 계약직이야. 정치인은 윗사람이나 아버지가 아니란 말이다.
  • ㄳ맨 2017/05/16 14:46 # 삭제 답글

    세상이 그렇게 간단치 않습니다...그 당시 상황을 어찌 이리 단정하나요?? 자신의 국민을 학살할 지도자가 어디있단 말입니까.. 공산화에 대항할수 밖에 없었던 시대상과 그래서 어마어마한 북한주민들이 남으로 이주했다는 사실은 무엇을 말해주는거죠?? 그당시 그 누구도 이승만처럼 하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미안합니다만, 이건 책이 아니라 쓰레기라 말하고 싶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616
175
1609473